Ȩ Ȩ
Ȩ Ȩ Ȩ
Ȩ
Ȩ
µµ½Ã À̾߱â



Á¦¸ñ : µµ½ÃµÚÀÇ µµ½Ã - °ø°³ÇÏÁö ¾ÊÀº ±×µé¸¸ÀÇ Á¤¿ø
µµ½Ã : Æĸ® Paris
±¹°¡ : ÇÁ¶û½º France
°ÔÁ¦ÀÏ : 2003 08 13


µµ½Ã µÚÀÇ µµ½Ã (1)
 

Æĸ®ÀÇ Çٽɾî - Á¤¿ø°ú ÁöºØ
 


2Â÷ ´ëÀüÁß °ø°Ý¸í·ÉÀ» ÇؾßÇÏ´Â È÷Ʋ·¯¸¶Àúµµ ¸Á¼³ÀÌ°Ô Çß´Ù´Â Æĸ®! °ðÀß ¸î°¡Áö À¯¸íÇÑ ±â³äºñ·Î ȸÀڵǴ °æÇâµµ ÀÖÁö¸¸ ÀÌ ÀüÀﱤ ¸¶Àúµµ ÁÖ´ªÀÌ µé°Ô Çß´ø °ÍÀº, ·çºê¸£ ±Ãµµ ¾Æ´Ï°í ¹Ì¶óº¸ ´Ù¸®µµ ¾Æ´Ñ, ±× Æĸ®¶ó´Â 'µµ½Ã'ÀÌ´Ù.

"¿Ö Æĸ®Àΰ¡? ¹«¾ùÀÌ Æĸ®¸¦ Æĸ®·Î ¸¸µå´Â°¡?"

ÀÌ ¹«¸ðÇÑ Áú¹®¿¡ ´äÀ» Çϱâ À§Çؼ­´Â, µµ´ëü ¸î õ ÆäÀÌÁöÀÇ ºÐ·®ÀÇ Áõ¸íÀÌ ÇÊ¿äÇÒÁöµµ ¸ð¸¦ ÀÏÀÌ´Ù. ±×·¯³ª ¿À´Ã À̾߱âµÇ´Â Æĸ®ÀÇ Á¤¿øÀº ±× ´ë´ä Áß »ó´ç ºÎºÐ¿¡ ÇØ´çÇÒ °Í¸¸Àº ºÐ¸íÇÏ´Ù.

¸î ÆäÀÌÁö¸¦ ³Ñ±æ º» ¸®ºä¸¦ ½ÃÀÛÇϱâ Àü¿¡, ¿©·¯ºÐÀÇ ÀÌÇظ¦ µ½±âÀ§ÇØ ¸î °³ÀÇ ¿ë¾î¸¦ °£·«ÇÏ°Ô Á¤¸®ÇÏÀÚ. µµ½Ã¶ó´Â Ãø¸é¿¡¼­ Æĸ®¸¦ À̾߱âÇÒ ¶§ Ç×»ó ºüÁöÁö ¾Ê´Â µÎ °¡Áö ´Ü¾î°¡ ÀÖ´Ù. Á¤¿ø°ú ÁöºØÀÌ´Ù.

Á¤¿ø(cour)À̶õ ¸»Àº °ø¿ø(jardin ȤÀº parc)À̶õ ¸»°ú ±¸ºÐµÇ¾î¾ß ÇÑ´Ù. Æĸ®¿¡´Â ¼ö¸¹Àº °ø¿øÀÌ ÀÖ´Ù. ¿ì¸®°¡ ÈçÈ÷ ȸÀÚÇÏ´Â ·çºê¸£ ¹Ú¹°°ü°ú ÄáÄÚµå ±¤Àå»çÀÌ ¶Û¸£¸® °ø¿øºÎÅÍ, ·è»óºÎ¸£±× °ø¿ø, ¶óºô·¹¶ß °ø¿ø, ½ÃÆ®·Î¾Þ °ø¿ø...µî Å©±â´Â ¼­¿ï °­³²ÀÇ ¹Ý¿¡µµ ÇØ´çÇÏÁö ¾Ê´Â Æĸ®½Ã³»¿¡´Â Á¤¸» ¼ö¸¹Àº °ø¿øÀÌ ÀÖ´Ù. ¹°·Ð ÀÌ °ø¿øÀº ½Ã¹Îµé¿¡°Ô ¿­·ÁÀÖÀ¸¸ç ¼ÒÀ¯¿Í °ü¸®´Â Æĸ®½Ã¿¡ ¼ÓÇÑ´Ù. ¸»ÇÏÀÚ¸é °øÀû°ø°£(espace public)ÀÎ ¼ÀÀÌ´Ù.

±×·±µ¥ °ø¿ø°ú ºñ±³µÇ´Â °³³äÀÎ Á¤¿øÀº ±× ¼ö¸¦ ¼¿ ¼öµµ ¾ø°í ±×·² ÇÊ¿äµµ ¾ø´Ù. ±×¸®°í ÀÌ Á¤¿øÀº ´©±¸¿¡°Ô³ª ¿­·ÁÀÖÁö ¾Ê°í, °ü¸®µµ ½Ã¿¡¼­ ´ã´çÇÏÁö ¾Ê´Â´Ù. °øÀû°ø°£ÀÌ ¾Æ´Ï´Ù.

¿©±â¿¡¼­ ¶Ç´Ù¸¥ (¸ðµÎ¿¡°Ô) ¿­¸° °ø°£ÀÎ ±¤Àå(place)°úÀÇ Â÷ÀÌÁ¡µµ »ó±âÇÏÀÚ. ±¤ÀåÀº ±æÀÇ ÀýÁ¡ÀÌ¸ç µµ½Ã ±³ÅëÀÇ ½ÃÀÛÀÌÀÚ ³¡Á¡ÀÌ´Ù. ¶ÇÇÑ Áýȸ¿Í °£È¤ÀÖ´Â ÃàÁ¦ÀÇ Àå¼ÒÀÌ´Ù. ±¤ÀåÀÌ Á¤¿øÀ̳ª °ø¿ø°ú ´Ù¸¥ Á¡Àº µµ½Ã¼øȯ(circulation)¿¡ ¿ªÇÒÀ» ÇÑ´Ù´Â Á¡ÀÌ´Ù. ¹Ý´ë·Î Á¤¿ø°ú °ø¿øÀº µµ½ÃÈ£Èí(respiration)¿¡ ÇÒ¾Ö°¡ µÈ´Ù. ±×·¡¼­ ±¤ÀåÀº ´Ù¸¥ ±¤Àåµé°ú ±æ·Î¼­ ¿¬°áÀÌµÇ°í ¶Ç ±×·¡¾ß¸¸ Àǹ̰¡ ÀÖÁö¸¸, Á¤¿ø°ú °ø¿øÀº È¥ÀÚ¼­µµ Á¸ÀçÇÒ ¼ö ÀÖ´Ù.


Æĸ®ÀÇ µ¿ÂÊ °æ°èÀÌ´Ù. °ø¿øÀ̶õ °ÍÀº Ưº°È÷ ¼³¸íÇÏÁö ¾Ê¾Æµµ À§ Áöµµ¿Í ÇÔ²² ±× Àǹ̸¦ ÀÌÇØÇÒ °ÍÀÌ´Ù. Àç¹ÌÀÖ´Â °ÍÀº Á¤¿øÀε¥, Á¤È®ÇÏ°Ô À̾߱âÇϸé Æĸ®ÀÇ ¸ðµç °Ç¹°ÀÌ Á¤¿øÀ» °¡Áö°í ÀÖ´Ù´Â Á¡ÀÌ´Ù. »çÁøÀ» ÀÚ¼¼È÷ º¸¶ó. °Ç¹°ÀÇ ÇüÅ°¡ ÇÑÀڷΠϢ ÀÚ, ȤÀº ìí ÀÚ ÇüÅ·Π±¸¼ºµÇ±â ¶§¹®¿¡ ±× °¡¿îµ¥´Â ¹Ýµå½Ã '¿©¹é'ÀÌ »ý±ä´Ù. ÀÌ ¿©¹é°ø°£Àº Å©°Å³ª À۰ųª¿¡ °ü°è¾øÀÌ Á¤¿øÀÌ µÈ´Ù. ±×·¯´Ï Æĸ®ÀÇ Á¤¿øÀÌ ¸î °³³Ä ¶ó´Â Áú¹®¿¡ ´ë´äÇϱâ À§Çؼ­´Â Æĸ®ÀÇ °Ç¹°¼ö¸¦ ¼¼¾îº¸¶ó°í ´äÇÏ¸é ±×³ª¸¶ Á¤´ä¿¡ °¡±î¿öÁø´Ù.

¹Ý¸é ÁöºØÀÌ Æĸ®ÀÇ ¶Ç´Ù¸¥ ÇٽɾîÀÎ ÀÌÀ¯´Â, Æĸ®ÀÇ Áöµ¶ÇÑ °Ç¹° ³ôÀÌ Á¦ÇÑ¿¡ ±âÀÎÇÑ °ÍÀÌ´Ù. ¸ðµç °Ç¹°Àº ºÙ¾î ÀÖÀ¸¸ç ³ôÀÌ´Â 6Ãþ (ÀϹÝÀûÀÎ °æ¿ì °ÇÃ๰Àº Áö¸é¿¡¼­ 22¹ÌÅ͸¦ ³ÑÁö¸øÇÑ´Ù) À¸·Î ÅëÀϵǾî ÀÖÀ¸´Ï ÇÑ °Ç¹°ÀÇ ¿ÁžÀ̳ª ÁöºØÀ§¿¡ ¿Ã¶ó¼­¸é ¸¶Ä¡ ÁöÆò¼±ÀÌ ÆîÃÄÁø °Íó·³ °Ç¹°µéÀÇ ÁöºØµéÀÌ ¸¸µé¾î³»´Â ¶Ç´Ù¸¥ µµ½Ã¼¼°è°¡ ³ªÅ¸³ª°Ô µÈ´Ù.

ÃÖ±Ù¿¡ °³ºÀµÈ ¿µÈ­ [¹°¶û·çÁî]¿¡¼­ Æĸ® ÁöºØµé À§¿¡¼­ ÃãÃß´ø µÎ ÁÖÀΰøÀÌ ±â¾ï³ª´Â°¡? ¸¶Ä¡ Çѱ¹ÀÎÀÌ ÁöºØ¹Ø 󸶿¡ ¾É¾Æ ±×·¯µíÀÌ, ÀÌ ÁöºØÀ§ ¿Á»ó¿¡¼­ Æĸ®Áö¾ÓÀº ÀڽŵéÀÇ µµ½ÃÀû °¨¼ºÀ» ´À³¤´Ù.


Æĸ®ÀÇ ÀÌ Áöµ¶ÇÑ °ÇÃà°íµµÁ¦ÇÑÀº ³ª¸§´ë·Î Æĸ®ÀÇ ¾ÆÀ̵§Æ¼Æ¼(Identity) Çü¼º¿¡ °áÁ¤ÀûÀÎ ¿ªÇÒÀ» ÇÑ´Ù. Áö»óÀ» °É¾î´Ù´Ò ¶§´Â Àß ´À³¢Áö ¸øÇصµ ÀÏ´Ü ÇÑ °Ç¹°ÀÇ ÁöºØ¿¡ ¿Ã¶ó¼­¸é ÁöºØµéÀÌ ¸¸µé¾î³»´Â µÎ ¹ø° ÁöÆò¼±ÀÌ ÆîÃÄÁö´Â »óȲÀÌ ÀÚÁÖ ¹ß»ýÇÑ´Ù. °Ç¹° ¸ðµÎ°¡ ÀÌ·¸´Ùº¸´Ï ¿¡ÆçžÀ̳ª ¸ùºü¸£³ª½º Ÿ¿öó¸Ó ³ôÀº ½Ã¼³¹°ÀÌ ÀÌ°÷¿¡¼­´Â ÁøÂ¥ ÀÌÁ¤Ç¥Àû ¿ªÇÒÀ» ÇÏ´Â °ÍÀÌ´Ù. Áï Æĸ®½Ã³» ¾îµð¿¡¼­°Ç ¿¡ÆçžÀÌ º¸ÀÌ´Â °Íµµ, ¿¡ÆçžÀÌ ³ô¾Æ¼­°¡ ¾Æ´Ï¶ó ´Ù¸¥ ¸ðµç °Ç¹°ÀÌ ³·±â ¶§¹®ÀÌ´Ù.



Æĸ®¸¦ ¹è°æÀ¸·Î ÇÏ°í ÀÖ´Â ¸¹Àº ¿µÈ­µéÀ» ÀÚ¼¼È÷ º¸°í ÀÖÀ¸¸é, Àç¹ÌÀÖ´Â Á¡Àº °øÁßµµ½Ã (ÁöºØÀ§, ȤÀº ¿Á»ó°¡µç) ¿¡¼­ ÃÔ¿µµÈ Àå¸éµéÀÌ À¯³­È÷ ¸¹´Ù´Â »ç½ÇÀÌ´Ù. ±×·¯´Ù º¸´Ï ¿µÈ­ÀÇ Àå¸é Áß¿¡´Â ÇÏ´ÃÀÌ À¯³­È÷ ¸¹ÀÌ º¸ÀδÙ. ´º¿åÀ̳ª ¼­¿ïÀ» ¹è°æÀ¸·Î ÇÑ ¿µÈ­µé¼Ó¿¡ ÇÏ´ÃÀÌ Àß º¸ÀÌÁö ¾Ê´Â ÀÌÀ¯´Â, °Ç¹° ³ôÀÌ°¡ ³ô°í ¼­·Î ´Ù¸¦»Ó ¾Æ´Ï¶ó ¼­·Î ¿¬°áµÇ¾î ÀÖÁö¾Ê±â ¶§¹®¿¡, ÁöºØÀ§·Î ¿Ã¶ó°¡±â Èûµé±â ¶§¹®ÀÌ´Ù. ±×·¡¼­ ´ëºÎºÐ Àå¸éµéÀÌ °Ç¹°°ú °Ç¹°»çÀÌ ¿¡¼­ ÃÔ¿µµÈ´Ù.



Á» ƯÀÌÇÑ ¿¹ Çϳª ´õº¸ÀÚ. 1935³â°æ Æĸ®ÀÇ ÇÑ Çб³ ¿îµ¿ÀåÀÌ´Ù. ÀÌ ½Ã´ë¿¡µµ ÀÌ¹Ì À¯·´ÀÇ ¼öµµ Æĸ®¿¡¼­´Â, Çб³¶ó°í Çؼ­ Çѱ¹ÀÇ ±×°÷ó·³ Ä¿´Ù¶õ ¿îµ¿ÀåÀ» ±¸ºñÇÑ´Ù´Â °ÍÀº ÀÌ¹Ì ¾öû³­ »çÄ¡¿´´Ù. ºñ½Î°í ±ÍÇÑ ¶¥. °á±¹ Çб³´Â ÇлýµéÀÇ ¿îµ¿ÀúÇϸ¦ ¿°·ÁÇØ Çб³ °Ç¹° ¿Á»ó¿¡ ¿îµ¿ÀåÀ» ¸¶·ÃÇß´Ù. ¿©·¯ºÐ¿¡°Ô´Â ´ë´ÜÈ÷ »ý¼ÒÇÏ°ÚÁö¸¸ ¾Æ¹«Æ° À§ »çÁø¼ÓÀº üÀ°½Ã°£ÀÌ´Ù.
»çÁøÃâó: Les toits de Paris. F. Leclercq; Hazan

ÀÌ ±ÛÀº ¸¹Àº ºÎºÐ¿¡¼­ ÇÑ ¼­ÀûÀ» ÂüÁ¶·Î ±â¼úµÉ °ÍÀÌ´Ù. Æĸ® Picard¿¡¼­ 1998³â ¹ß°£µÈ [Paris, cote cour]ÀÌ´Ù. º°µµÀÇ ÀúÀÛ±Ç ¸í½Ã°¡ ¾ø´ÂÇÑ ¸î °¡Áö »çÁø ¶ÇÇÑ ÀÌ ¼­Àû¿¡¼­ Â÷¿ëµÇ¾ú´Ù. ÀÌ »çÁøµéÀÇ 1Â÷ ÀúÀÛ±ÇÀº ÇØ´çÀÛ°¡¿¡, 2Â÷ ÀúÀÛ±ÇÀº ÃâÆÇ»ç Pavillon de l'Arsenal¿¡ ÀÖÀ½À» ÁÖÀÇÇ϶ó.

 

 
¸£²¿¸£ºßÁö¿¡´Â Æĸ®ÀÇ Æı«ÀÚ¿´´Ù !?
 


±×ÀÇ À¯¸íÇÑ °èȹ¾È Æĸ® ºÎ¿ÍÀå °èȹ
(1925³â) ¿¡¼­´Â ÀÏ·ÃÀÇ ½ÊÀÚÇü Ÿ¿öµéÀÌ '¿ÏÈ­µÈ' µµ½Ã±¸È¹¿¡ µû¶ó, ¼­·Î°£ÀÇ ÃæºÐÇÑ ÀÏÁ¶±ÇÀ» º¸ÀåÇÏ¸ç °èȹµÇ¾ú´Ù. Áö±Ý °üÁ¡¿¡¼­º¸¸é ±×¸® Ưº°ÇÒ °Íµµ ¾ø´Â ÀÌ ¾ÆÀ̵ð¾î°¡ (¿¹°¡ ÇÊ¿äÇÏ´Ù¸é ¸Ö¸® °¥ °Íµµ ¾ø´Ù. Çѱ¹ÀÇ ´ëºÎºÐ ¾ÆÆÄÆ®´ÜÁö°¡ ÀÌ·±½Ä ¾Æ´Ñ°¡) ´ç½ÃÀÇ Æĸ®¿¡°Ô ³Ê¹«³ª '¹ÝÇ×Àû' °èȹ¾ÈÀ¸·Î °£ÁÖµÈ °ÍÀº ÀÌÀ¯°¡ ÀÖ´Ù. ±×°ÍÀº Æĸ®°¡ ¼ö¼¼±âµ¿¾È ÁöÄÑ¿Â '±æÀÇ µµ½Ã'¸¦ Æ÷±âÇÏ°í 'ºí·ÏÀÇ µµ½Ã'·Î º¯È¯ÇÏÀÚ°í ÁÖÀåÇÏ¿´±â ¶§¹®ÀÌ´Ù.

ºí·Ï µµ½Ã·ÎÀÇ º¯È¯Àº Æĸ®ÀÇ ÀüÅëÀûÀÎ ¾ÆÀ̵§Æ¼Æ¼¿Í ½É°¢ÇÑ Ãæµ¹À» ³»Æ÷ÇÏ°í ÀÖ´Ù. °¢ °Ç¹°µéÀÌ ³»ÇâÀûÀ¸·Î °¡Á®¿Â Á¤¿øµéÀº ¸ðµÎ ÆîÃÄÀú °ø°øÀÇ °ø¿øÀ¸·Î º¯È¯µÇ°í, °¢°¢ÀÇ °Ç¹°Àº »ç¶÷ÀÇ ½Ã¾ß³ôÀÌ¿¡¼­ ³Ê¹«³ª ³ôÀÌ ¼Ú¾Æ ¹ö·Á ÁöºØ¼±Àº »ç¶óÁ® ¹ö¸° °ÍÀÌ´Ù. À§¿¡¼­ À̾߱âÇÑ Æĸ®ÀÇ µÎ°¡Áö µµ½ÃÀüÅë, Á¤¿ø°ú ÁöºØÀÌ »ç¶óÁö´Â °ÍÀ» ÀǹÌÇÑ´Ù.


¸£²¿¸£ºßÁö¿¡ÀÇ Æĸ® ºÎ¿ÍÀå °èȹ ¸ðÇüÀ» º»´Ù. ¿ÞÂÊ ¾Æ·¡°¡ ·çºÎ¸£ ±ÃÀÌ°í ¿À¸¥ÂÊÀÌ ½Ã¶¼¼¶ÀÌ´Ù. ²¿¸£ºßÁö¿¡ÀÇ °è»ê¿¡ ÀÇÇϸé Ÿ¿ö°¡ ¼³Ä¡µÇ´Â ÇÑ ºí·Ï°ú, ±× Àü¿¡ ÀÖ¾ú´ø °°Àº ¸éÀûÀÇ ÀüÅëÀûÀÎ ºí·Ï°£¿¡ ¸éÀû´ç Àα¸¼ö´Â µ¿ÀÏÇÏ´Ù. Á¼Àº °Å¸®¸¦ Æ÷±âÇÏ°í, Àڱ׸¶ÇÑ Á¤¿øÀ» Æ÷±âÇÏ°í, °Ç¹°ÀÇ ¿À¹ÐÁ¶¹ÐÇÑ ¼öÆò¼±À» Æ÷±âÇÏ¸é † Àº °ø°ø °ø¿øÀ§¿¡ ¸ðµç °ÅÁÖÀÚ°¡ ÃÖ´ëÇÑÀÇ ÀÏÁ¶±ÇÀ» ´©¸± ¼ö ÀÖ´Â Çö´ëÀûÀÎ µµ½Ã¿¡¼­ »ì ¼ö ÀÖ´Ù´Â ÁÖÀåÀÌ´Ù.
»çÁøÃâó: Le Corbusier. Kenneth Frampton. Hazan

Àç¹ÌÀÖ´Â °ÍÀº, ¸£²¿¸£ºßÁö¿¡ÀÇ ¼¼°èÀûÀÎ ¸í¼º¿¡µµ ºÒ±¸ÇÏ°í, ÇÏÇÊ ±×°¡ È°µ¿ÇÑ ÀÌ°÷ ÇÁ¶û½º¿¡¼­´Â ¿Ö ±×ÀÇ ¼ö¸¹Àº ÀÛÇ°ÀÌ À¯³­È÷ Æĸ® µµ½ÉÁö¿ªÀÌ ¾Æ´Ï¶ó Áö¹æµµ½ÃÀÇ ÇÑÀûÇÑ À¯ÈÞÁö (¿Ö ´Ù¼¸ °³³ª ¼¼¿öÁø ÁÖ°Å´ÜÀ§Áß¿¡¼­ µµ½É¿¡ ¼¼¿öÁø °ÍÀº Çϳªµµ ¾ø´ÂÁö ±Ã±ÝÇÏÁö ¾ÊÀº°¡?) ³ª ½Å°³¹ßÁö (¿¹: Æä»è ÁÖ°Å´ÜÁö, ¹ÙÀÌÁ¨È£ÇÁ ÁÖ°Å´ÜÁö) ¿¡¸¸ Çö½ÇÈ­ µÇ¾úÀ»±î?

°¡Á¤ÄÁµ¥ ±× ÁÖµÈ ÀÌÀ¯Áß Çϳª´Â ¸£²¿¸£ºßÁöÀÇ µµ½Ã°üÀº Æĸ®°¡ ¼ö¹é³âµ¿¾È °ß°íÈ÷ ÇØ¿Ô´ø µµ½Ã°ü°ú ±Ùº»ÀûÀÎ ÀνÄÀ» ´Þ¸®ÇÏ°í ÀÖ¾ú±â ¶§¹®ÀÌ´Ù. ±¸Ã¼ÀûÀ¸·Î ÅäÁö¼ÒÀ¯ÀÇ ¹®Á¦°¡ ù ¹ø° Â÷ÀÌÀÌ°í. »ç¶÷°£ÀÇ ±ÙÁ¢¼º(Proximity)ÀÌ µÎ ¹ø° Â÷ÀÌÀÌ´Ù.

±×´Â "¿Ö (Á¼Áö¸¸) ¼ÒÁßÇÑ ' ³ªÀÇ' Á¤¿øÀ» ³²À» À§ÇØ °³¹æÇØ¾ß Çϴ°¡?"ÀÇ Æĸ®ÀÇ °í°íÇÑ °íÁý¿¡ 'Àΰ£(!)À» À§ÇØ' ÇÊ·ÎƼ¿Í ³ÐÀº °Ç¹°±¸È¹À¸·Î Á¤¿øÀ» °ø°øÈ­ ÇÏ·Á ÇßÀ¸¸ç (ÅäÁöÀÇ »çÀ¯¼º°ú °ø°ø¼º) , ¾Æħ¿¡ â¹®À» ¿­°í ¿·Áý »ç¶÷°ú â¹®À» ÅëÇØ ¾ÆħÀλ縦 ÇÏ°í »ì¾Ò´ø »ç¶÷µé¿¡°Ô ¿·Áý »ç¶÷ÀÇ ¿ô´Â ¾ó±¼´ë½Å, dzºÎÇÑ Å¾çÀÇ ÇýÅÃÀ» ÁÖ·Á°í Çß´Ù.

±×´Â Æĸ®ÀÇ µµ½ÃÀû ÀüÅë¿¡ È£ÀüÀûÀÎ µµÀüÀ» Çß°í, °á±¹ Æĸ®µµ ±×¸¦ ±×·¸°Ô ´ëÁ¢Çß´Ù.


1934³â, Æĸ® 13±¸¿¡ °èȹµÇ¾ú´ø Bration Kellermann ÇÁ·ÎÁ§Æ®. ÀüÅëÀûÀÎ ºí·ÏÀº ¿ÏÀüÈ÷ ÇØüµÇ¾î ´ëÁö´Â °ø°ø(public)À» ÇâÇØ °³¹æµÇ¾î °ø¿øÀÇ Çü½ÄÀ¸·Î ¿­¸®°Ô µÇ°í, °Ç¹°Àº ±×¾È¿¡¼­ ¸ðµç °ÍÀÌ ÇØ°áµÇ´Â(ÁÖ°Å,»ó¾÷,±³À°,¿©°¡...) ¸£²¿¸£ºßÁö¿¡½Ä 'µµ½ÃÇü °Ç¹°'·Î °èȹµÇ¾ú´Ù. ±×·¯³ª ÀÌ '³Ê±×·¯¿î' °ø¿øÀº À̱⽺·± Á¤¿øµéÀ» ¼³µæÇϴµ¥¿¡´Â ½ÇÆÐÇÑ´Ù. Æĸ®ÀÇ ¼ö¸¹Àº °èȹ¾È Áß Çϳª·Î ³²¾ÒÀ» »ÓÀÌ´Ù.
µµ¾ÈÃâó: Paris cote cour. Pierre Gangnet. Picard
 

 

´ÙÀ½ ÆäÀÌÁö·Î ´ÙÀ½ ÆäÀÌÁö·Î


  a.REVIEW copyright© 2000 - 2004 All rights reserved.
  contact : mail to webmaster
  designed by facault